티스토리 뷰

주식 종목을 고르라고 한다면 다들 아는 지인을 통해서 어느 회사가 좋다더라 혹은 관련 이슈로 어느 특정 종목이 관심을 받게 되면 오늘은 뭐가 올랐나 확인하게 됩니다. 사람 심리가 절대로 하락하는 종목에 관심을 두려하지 않아요. 투자자들은 파란색을 피하고 싶어 합니다. 저 역시도 입는 옷조차 파란색은 피하게 되더군요.

 

아무튼 거래량이 높은 종목은 사람들의 관심을 충분히 받고 있다는 뜻으로 해석하면 됩니다. 호재가 있을 경우에는 수익이라는 희망에 모든 사람들이 함께 올라타 보려고 매수를 하게 되죠. 반대로 악재 발생 시에는 한 호가라도 손실을 줄일 수 있다면 빠르게 탈출하려 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떠한 이슈가 존재하는 종목들은 거래량이 상승하면서 상승과 하락의 끝을 달리게 됩니다. 여기서 상승과 하락을 방해하거나 투자자의 눈을 속이거나 임의적인 주가의 움직임을 그리게 되는 것이 세력이라고 표현하는 돈 많은 투자자들인데요.

 

주가를 쉽게 올리려는 이유 때문인지 혹은 상승의 힘을 숨기고 싶어하는 이유인지, 차익실현을 하는 중인지 여러 이유로 개인투자자들의 눈을 속입니다.

 

그러나 단 한가지 속일 수 없는 것은 거래량입니다. 거래량을 확인하여 어떤 시점인지 유추하거나 미리 대비할 수 있는 노하우를 갖게 된다면 조금은 더 쉬운 주식투자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